Dev JS Blog

[Oracle] 오라클 설치 본문

옛날 창고/SQL

[Oracle] 오라클 설치

Dev JS 2019. 1. 27. 14:10
728x90

오라클 설치





오늘은 오라클 설치를 해보겠습니다.

오라클에 대한 글을 집에서 쓰고 싶은데...

오라클이 회사에만 설치되어 있다보니 집에서 할수가 없네요 

이번기회에 저도 설치할겸 오라클 설치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오라클을 설치하기 위해서 오라클 사이트로 갑시다.



사이트 들어가서 다운로드를 합니다.

다운로드를 하려면 위에 동의 에 체크를 해줍니다.

그리고 우리는 윈도우 데스크탑에서 설치를 할꺼니까 윈도우껄로 ZIP 파일을 다운로드 해줍니다.



18c 버전 이군요 새로운 버전이 나오면 년도로 치나봅니다?

12c 에서 바로 18c 로 라니 ㅎㅎ

다운로드 받아서 압축을 풀면 setup 파일이 있습니다.


단일 인스턴스 데이터베이스 생성 및 구성



데스크톱에 설치를 하는 것이니 당연히

데스크톱 클래스

가상 계정 사용~


비밀번호를 적당히 해주시고

권장표준 따르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어차피 데톱에서만 슬쩍 쓸것이니 무시하세요 

경로 폴더명을 orcle 이라고 했네요..ㅋㅋ..



설치~


설치 과정이 끝나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시작에서 들어가봅니다.




오? SQL Developer까지 설치가 되었네요?ㅎㅎ



참고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