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 JS Blog

[Oracle] sql developer를 이용한 user 생성 본문

옛날 창고/SQL

[Oracle] sql developer를 이용한 user 생성

Dev JS 2019. 1. 28. 07:04
728x90

오라클 유저 생성



참고



이전 글에 tablespace를 생성하였는데 그 tablespace를 주로 이용할 user 계정을 생성해보겠습니다.

우리의 무료 툴인 SQL Developer를 이용해서 계정 생성 해보겠습니다.

18c버전을 설치했었는데 이상하게 설치한건지 이번엔 scott 계정도 없더라구요?

취준생때 말고는 DB설치 해본지도 너무 오랜만이고.. ㅋㅋ

그래서 계정을 생성할껍니다.


시스템 계정으로 접속을 하여서 쭈욱 펼쳐봅니다.

그러면 다른 사용자 라는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여서 사용자 생성을 해줍니다.




TEST 테이블스페이스를 주로 쓸 계정을 생성할 목적이였으니..

기본 테이블 스페이스를 이전에 생성한 TEST 테이블스페이스로 선택하겠습니다.

사용자 이름은 앞에 c## 을 넣어주어야 생성이 가능합니다.

(12c 부터는 계정앞에 c##을 추가 해줘야한다는군요? 저도 처음 알았네요 ㅎㅎ)



그리고 부여된 롤은 저는 그냥 다 줍니다. 저만 쓸꺼니까

권한은 나중에 또 수정가능하니 권한에 대한 제한에 대한건 알아서 테스트 해보셔도 될거같습니다.

권한 종류 너무많아요 저도 다 모릅니다..... ㅋㅋ (DBA 가 아니다보니...)




생성을 완료하고 생성한 계정으로 접속을 해봅시다.



새로 생성된 계정으로 들어가니 

이전에 생성한 TEST 테이블스페이스가 기본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테이블이 하나도 없는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오라클 DB도 구성했겠다. 집에서도 오라클에 대한 글을 편히 쓸 수 있겠네요



728x90
Comments